100년 만에 돌아온 제33회 파리 올림픽 개막식이 27일 오전 2시 30분(한국시간) 열렸다.
이번 개막식은 '완전히 개방된 대회(Games Wide Open)'라는 슬로건과 함께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경기장 밖인 강 위에서 진행되었다.
대한민국 선수단은 48번째로 입장하였고, 개최국인 프랑스는 맨 마지막인 206번째로 입장했다.
개막식부터 황당한 실수?
센강을 따라 유람선을 타고 입장하는 한국 선수단에 대해 개최 측은 '한국'이 아닌 '북한'으로 소개하였다. 영어와 프랑스어 모두 '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'으로 소개한 것이다.
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국제적인 행사에서 국가명이 제대로 호명되지 않았다는 것은 매우 큰 이슈이다.
이에 대해 대한체육회의 올림픽 개막식에서 국가명이 잘 못 불려진 것에 대해 대응 방안 논의가 들어갔다고 한다.
파리 올림픽 중계 및 주요 경기 일정
이번 2024 파리 올림픽 경계 중계는 MBC, KBS, SBS, 아프리카 TV에서 방영된다고 한다.
파리 올림픽 경지 종목은 총32개이며, 주요 종목은 다음과 같다.
한국은 이중 총 21개 종목에 143명의 국가대표가 출전할 예정이다.
축구는 예선 탈락하여 이번 올림픽에서는 경기를 볼 수 없게 되었다.
마치며
파리 올림픽은 화려한 개막식을 올렸고 주최 측은 황당한 실수?를 저질렀다. 우선 이러한 텃세에 감정이 동요되지 않고 경기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된다.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경기에만 집중할수록 응원하며, 보란 듯이 승리를 거머쥐었으면 좋겠다.